2020.07.21 (화)

  • 흐림동두천 21.6℃
  • 구름많음강릉 25.9℃
  • 흐림서울 22.1℃
  • 구름많음대전 22.5℃
  • 대구 24.8℃
  • 구름많음울산 25.3℃
  • 흐림광주 21.9℃
  • 구름많음부산 23.8℃
  • 구름많음고창 22.0℃
  • 제주 23.3℃
  • 흐림강화 21.6℃
  • 흐림보은 21.6℃
  • 흐림금산 22.0℃
  • 흐림강진군 21.9℃
  • 흐림경주시 24.5℃
  • 흐림거제 23.3℃
기상청 제공

기본분류

스쿱미디어, 서울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참가…캐릭터 주름이와 파라쿠마 선보여

서울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16~20일 서울 코엑스서 개최

(뉴스와이어)  앱 개발사 스쿱미디어(http://skoopmedia.co.kr)의 캐릭터 주름이와 파라쿠마가 ‘서울 캐릭터 라이선싱페어 2015’에 참가한다.


‘서울 캐릭터라이선싱페어 2015’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과 코엑스가 주관하는 아시아 최대 국제 콘텐츠 라이선싱 전시회다.


스쿱미디어는 2011년 설립하여 앱 개발사로 운영되어 오다가 2014년 웹툰 기획 및 제작, 캐릭터 이모티콘 제작 등 콘텐츠 사업 분야에 적극적으로 뛰어들었다.


스쿱미디어 콘텐츠 팀은 캐릭터 굿즈 제작 및 판매를 본격적으로 시작하기에 앞서, 이번 캐릭터페어에 스쿱미디어의 대표 캐릭터인 주름이와 파라쿠마로 참가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주름이는 인터넷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짤(’짤림방지‘의 준말로 인터넷 게시판에 글과 함께 올리는 사진)’계를 평정한 인기 캐릭터로 특유의 팔자주름을 특징으로 한다. 그림판에서 쓱싹쓱싹 그려낸 듯한 단순한 형태의 주름이는 바로 이 ‘단순함’으로 누리꾼들에 의해 소녀시대, 아이유, 추사랑 등등 오만가지로 변신해왔다. 올해 3월 인터넷 원작자를 수소문 끝에 만나 저작권 전체를 인수하여 스쿱미디어의 식구가 되었다.


파라쿠마는 스쿱미디어의 자체제작 캐릭터로, 한눈에 봐도 사랑스러운 솜사탕 파란색의 곰이다. 카카오톡 이모티콘으로 본격적으로 알려지기 시작하였으며, 잠이 많고 게으른 성격에 때때로 버럭 화를 내고는 미안해서 쑥스럽게 애교를 부리는 등 다양한 감정표현으로 크게 히트를 쳤다.


스쿱미디어 부스는 행사장 내 ‘키덜트존’에서 주름이와 파라쿠마 팬시 상품 전시 코너와 함께, SNS 공유로 신청하는 경품 증정 이벤트 코너, 두 캐릭터 인형과 함께 촬영하는 다양한 포토존 등으로 마련됐다.


올해로 14회째를 맞이한 ‘서울 캐릭터 라이선싱페어 2015’는 12월 16일(수)부터 12월 20일(일)까지 5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 C홀, D홀에서 300개 업체의 국내외 캐릭터, 라이선스 관련 기업이 참가하여 비즈니스를 펼칠 예정이다.


스쿱미디어 부스 번호는 B15-15 이다.

스쿱미디어 소개
스쿱미디어는 2011년에 설립된 스마트폰 앱 개발 전문업체로 네이버웹툰, 네이버맛집 윙스푼, 중앙일보, 배달의민족, 소카, 카닥, 미미박스 앱 등을 개발하였으며, 최근 카카오톡 프로모션용 이모티콘 제작도 대행하고 있다.

관련기사


의약/건강

더보기

문화

더보기
유디치과, 서양화가 오시수 개인전 개최
유디치과는 독립적 형태의 미술 갤러리 ‘유디갤러리’가 리뉴얼로 새롭게 단장을 마친 가운데, 맑고 투명한 색채로 자연의 모습을 그리는 서양화가 오시수 작가의 개인전을 3월 18일까지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생-어울림'을 주제로 한 이번 전시회는 작가가 자연에서 얻은 영감을 바탕으로 한 작품들을 선보인다. 오시수 작가는 물감의 번짐을 표현하는 수채화 기법, 유성펜으로 점을 찍는 점묘법을 함께 사용해 독창적인 기법으로 표현했다. 동백섬을 그린 작품에서는 동백꽃을 수채화 물감으로 맑게 그려냈고, 섬의 모습은 점을 하나하나 찍어 표현해 고향인 해남에 대한 향수를 표현했다. 점의 밀도를 이용한 명암 대비와 수채화 전문 용지인 아르쉬지의 질감을 살려 돌의 거친 표면을 표현한 부분이 눈길을 끌고 있으며 호박·장미꽃 등 자연물은 사실적으로 묘사하고, 배경은 강렬한 색감으로 대비를 주어 신비롭고 몽환적인 느낌을 준다. 이번 전시회를 개최하는 오시수 작가는 중앙대학교 예술대학 회화학과를 졸업하고 20회의 개인전을 비롯해 '한국수채화협회전', '서울미술관 기획 현대작가 15인전' 등 300여 회의 초대전 등 다수의 전시회를 통해 자신만의 작품 색깔을 구축해 온 바 있다. 오

생활

더보기
코로나19 예방 위해선 “마스크로 입과 코 완전히 가려야”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상황이 지속되고 마스크 종류가 다양해짐에 따라 일반인이 일상생활에서 사용하는 마스크의 선택을 돕고 올바르게 착용할 수 있도록 사용법을 16일 밝혔다. 이번 안내는 ‘비말차단용 마스크(KF-AD)’ 신설 등 마스크 선택의 폭이 넓어지고,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생활 방역의 중요성이 강조됨에 따라 추진하게 됐다. 코로나19 상황에서 마스크 착용 시 ‘보건용 마스크’, ‘수술용 마스크’, ‘비말차단용 마스크’를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의약외품’ 마스크는 미세입자, 비말 등의 차단 성능이 검증된 제품으로 구매 시 반드시 ‘의약외품’ 표시를 확인해야 한다. 미세입자 차단 성능은 KF94, KF80, 비말차단용·수술용 순이며 반대로 호흡은 비말차단용·수술용, KF80 KF94 순으로 용이하다. 의약외품 마스크가 없을 경우 천 마스크 또는 일회용 마스크 등과 같이 공산품 마스크도 도움이 된다. 마스크 착용 시 먼저 손을 깨끗이 씻고, 입과 코를 완전히 가리도록 하며 얼굴과 마스크 사이에 틈이 없는지 확인해야 한다. 또한 수건이나 휴지를 사용할 경우 밀착력이 떨어져 성능이 저하되므로 덧대지 말고 착용 중에는 마스크를 만지지

복지

더보기
광동제약, ‘가산 환경사랑 어린이 미술대회’ 개최
광동제약(대표이사 최성원)은 ‘가산 환경사랑 어린이 미술대회’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환경사랑 - 맑고 푸르른 환경을 꿈꿔요’를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전국의 5~7세 유치원생과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온라인 형식으로 진행된다. 대상 수상작에는 환경부장관상이 주어지며, 개인상 외에 우수한 성적을 얻은 어린이가 속한 학교 및 학원 등에 주어지는 단체상 부문도 시상된다. 이번 행사는 광동제약이 주관하고, 환경부, 한국미술협회, 환경교육센터, 서울교육대학교 미술영재교육연구소, 한국아동학대예방협회 등이 후원한다. 참여를 원하는 어린이는 8절 도화지에 자유 형식으로 ‘환경사랑’ 주제의 작품을 완성한 뒤 사진을 찍어 ‘응모 페이지(bit.ly/가산어린이미술대회)’로 접수하면 된다. 응모 마감은 8월 31일이며, 결과는 9월 9일 발표 예정이다. 이밖에 대회 관련 상세 내용은 응모 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운영사무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환경보호는 기업과 개인 모두에게 선택이 아닌 필수”라며, “광동제약은 탄소저감 활동 및 포장재 재질 개선 등 친환경 경영을 지속하고 있으며, 환경의 중요성을 되새기고자 이번 어린